home
작성자 : admin작성일 : 2020-05-07 00:00

아필리아 미국 Pre-NDA 미팅 종료

엘레바가 3월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아필리아(Apealea)'에 대해 개발사인 스웨덴 오아스미아(Oasmia pharmaceutical AB)가 미국 현지시간 4 30일 미국 FDA의 난소암 신약허가신청을 위한 사전미팅(pre-NDA meeting)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미팅은 전화로 진행됐으며, FDA와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충실히 NDA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아필리아(Apealea)는 유럽에서의 시판 허가를 바탕으로 유럽 개별 국가, MENA(Middle East and North Africa), 중국, 중남미 국가에서 출시하기 위해 논의를 진행하는 등 판매 지역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리보세라닙 NDA

리보세라닙 NDA는 회사의 노력과는 별개로, 코로나로 인한 미국의 재택근무 등으로 다소 지연되고 있으나 큰틀에서의 변동이 없을 것입니다.

또한, 최근 AACR에서 리보세라닙 소세포폐암의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뮤노믹 투자 및 인수절차 종료

HLB 4000만불 및 넥스트사이언스를 포함한 HLB컨소시엄이 2130만불, 총 합해서 6130만불 투자 완료하였습니다.

관련 링크
https://www.immunomix.com/immunomic-therapeutics-announces-close-of-61-3m-financing/

이로서 보통주 기준 47.6%의 지분을 확보하였으며, 인수계약에 의거하여 추가적으로 지분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HLB측에서 5명의 경영진이 이사회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뮤노믹 코로나 백신 개발상황

이뮤노믹의 백신후보물질 ITI-SARS는 현재 동물실험에 진입하였습니다최근 EpivaxPharmajet과 협업을 시작하였고, 이뮤노믹의 주도로 백신개발을 진행하게 됩니다. 현재 미국 보건복지부 산하 생물의약품첨단연구개발국(BARDA)에 자금신청을 하였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물실험 이후 하반기에 임상1상을 시작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 백신은 multiple antigenmultiple epitopes를 타겟으로 하는데 특히 바이러스의 functionally essential epitopes에 관여하고 UNITE기술자체가 Flexible하기 때문에 다양한 변종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